뜨근한 김치찌개가 땡기는 오늘, CJ제일제당 알레스카 연어가 들어간 김치찌개로 식샤를 합시다 + 체험리뷰



먼저 이 포스팅은 'CJ 더 키친'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알레스카 연어를 2주에 걸쳐 직접 먹어 보고 작성한 포스팅이라는 것을 알려드린다. 그 탓에 리뷰 올리는 날짜가 지난 17일에서 조금 오바되기는 했지만 열심히 쓰는 것으로 만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리뷰 올리는 날짜가 27일이라는 문자공지를 받아서 리뷰를 제때 올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CJ제일제당 알레스카 연어 당첨발표



일본 원전 이후 연어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다

작년 말부터 일본과 연접해 있는 곳에서 잡히는 물고기들은 불안해서 못 먹겠다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일본이 원전시설 폭발 후 그 일부를 바다에 방출했다는 뉴스가 연일 나왔기 때문이다. 같은 생선이라도 미국산이나 노르웨이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연어의 붐이 일어난 것도 이러한 먹거리에 대한 불안 속에서 작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잘 먹고 잘 살아야 하는 것도 우리가 살아가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붐이 쉽게 이해가 된다.


어떤 연어를 먹어야 하는 걸까

그렇다면 어떤 연어를 먹어야 하는 건지 고민이 든다. 또 연어가 실제로도 건강에 좋은 건지도 꼼꼼히 따질 필요가 있다. 우선 연어가 가진 효능의 대표적인 것이 오메가-3가 들어 있다는 것인데, 연어의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가 우리 몸에 들어오면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고혈압·뇌졸중·심장병 등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심박을 안정시켜 부정맥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 CJ제일제당 알레스카 연어의 특징



또한 이 오메가-3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 따라서 각종 희귀병 가진 환자들도 연어는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슈퍼푸드이다.


CJ제일제당의 알레스카 연어, 처음이지?

그런데 왜 CJ제일제당의 알레스카 연어를 먹어야 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이 제품은 타사의 제품들과 달리 붉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는다. 연어를 조리하게 되면 이와 같은 색깔을 띄게 되는 것처럼 이 제품은 익힌 연어의 속살을 담았다고 되어 있다. 한번 익혀나왔다고 생각하니 더 안심이 되기도 한다.

▲ 붉은 색소가 들어있지 않은 내용물(위), 알레스카 연어 성분표가 적혀있는 부분(아래)


캔 하나 용량이 135g인데 원재료를 살펴보면 '미국 : 알레스카산'으로 되어 있는 알레스카 연어가 이 캔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78.3%나 된다. 나머지는 대두유와 정제소금, 정제수만 넣었다는 것을 CJ제일제당의 알레스카 연어는 몸소 보여주고 있다.

▲ 체험단들에게는 총 6개가 배송되었다



체험단들에게는 총 6개의 알레스카 연어 캔이 도착했는데 캔을 열어보고 냄새를 맡았을 때는 그동안 익숙히 먹어왔던 참치와 비슷한 냄새를 풍겨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다. 아마도 CJ제일제당도 이점을 포인트로 두지 않았을까 싶다.


알레스카 연어로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나

▲ CJ제일제당 알레스카 연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음식 레시피


알레스카 연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도 받았지만 아무래도 집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것은 연어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아닐까 싶어 내 경우는 요즘 계속 먹어오던 김치찌개에 CJ제일제당의 알레스카 연어를 넣어 보았다.

▲ 김치찌개에 연어를 넣어 만들기 위해 CJ 더 키친 앱과 먹어왔던 김치찌개를 준비했다


이맘때쯤 김장김치를 김치전으로도 해먹기도 하고 김치찌개로 활용해서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김치찌개에 알레스카 연어캔을 넣게 된 것이다. 이미 김치찌개가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만드는 과정은 끓고 있는 상태인 김치찌개에 연어만 넣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간단했다. 그렇지만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위 레시피 사진을 다시 참고하시거나 CJ 더 키친 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연어에 대한 요리는 총 7가지로 CJ 더 키친 앱에서 살펴 볼 수 있다



잠깐, 연어에 대한 더 많은 요리가 궁금한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1. CJ 더 키친 홈페이지 -> 방문하기
2. CJ 더 키친 앱 소개페이지 -> 바로가기



김치찌개에 알레스카 연어캔을 넣는 마법 - 식샤를 합시다

사실 알레스카 연어는 밥과 그냥 생으로 먹어도 맛있었지만 약간 기름이 져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김치찌개에 넣어 먹으니 궁합이 잘 맞는 느낌이 든다. 특히 연어기름을 넣는 그 마법으로 김치찌개가 윤기를 다시 되찾는 것은 물론 냄새도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다.

▲ 김치찌개에 우선 알레스카 연어캔에 들어있는 연어기름을 넣어 김치찌개의 맛을 다시 살린다


마법의 라면가루가 아닌 일명 연어캔의 마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연어의 하얀 속살과 김치찌개의 붉은 색이 잘 조화되어 먹기 전부터 군침이 돌았는데 단 5분만에 맛있는 요리가 완성되었다. 어디까지나 미리 만들어진 김치찌개가 있었기 때문이며 또한 지극히 개인적인 맛기준이라는 것을 알려드린다.

▲ CJ제일제당 알레스카 연어는 김치찌개가 끓때쯤에 넣어야 부서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를 볼 때마다 야식이 먹고 싶어지는 것은 음식소리 때문이기도 하는데 음식 포스팅에 소리가 빠지면 안될 것 같아 동영상으로 끓고 있는 '연어 김치찌개'를 짧게 나마 담아 보았다.





앞서 알려드린 CJ 더 키친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CJ제일제당의 알레스카 연어로 더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다. 요리가 그렇게 어려운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들도 있어 보인다.

이번 체험 이벤트로 접해본 알레스카 연어는 그동안 먹어오던 참치보다 더 풍미가 짙은 음식이었다. 아마도 다음에 참치와 연어를 선택하라면 연어쪽에 손을 들어주지 않을까 싶은데 또 음식에 궁합에 따라 달라지리라 보인다. 다음에는 연어로 만든 샐러드와 샌드위치는 어떨까 싶다. 간단하지만 연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 되리라 본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핑백



버즈블로그 위젯


프레스&위드블로그위젯

위드블로그 베스트 블로거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