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세계를 완성하다 + i폰/i패드 가십거리



애플세계라고 하니 좀 말이 거창하긴 하다. 그냥 애플제품끼리의 공유가 가능하게 만드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해야 할까.
벼르고 벼르다가 구입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와 애플 티비 그리고 맥미니.

사실 맥미니의 경우는 좀 산지 오래되었다. 아이튠즈가 윈도우 pc에서 무겁게 돌아가는 것 같아 구입을 하게 되었다.
더불어 글을 쓰는 작업이라든지 ppt를 만들 때 유용할 것이라는 생각에 가장 기본 컴퓨터인 맥미니를 구입한 것이다.

▲ 맥미니와 실행시킨 모습


애플 제품의 특징이 예쁘다는 것에 있지만 그 예쁨에 비해서 단점도 있는데 부속품 역시 비싸다는 것이다.
애플전용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키보드 덮개까지도 하나같이 비싸기만 했다는 점이 애플제품을 살 때 망설이게 한다.
그럼에도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구입한 이유는 애플제품들끼리 좀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었으면 했다.
또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의 기능 중 스피커 기능이 있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음악을 집안 어디에서 공유하더라도 방에 있는 스피커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있게 다가왔다.

▲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와 부속품들 그리고 연결된 모습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설정이 어렵다고 여기실지 모르겠는데, 아이폰만 있으면 설정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연결하고 설정까지 5분도 채 안 걸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 애플티비와 부속품들


그럼에도 애플 티비까지 산 연유는 우선 아이폰 5의 미러링 기능이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 기능이 없었다면
애플 티비를 살까말까 하는 고민을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애플티비를 사도 한국에서는 반쪽짜리 아이튠즈 스토어를 가지고 있기에 활용할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미국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말이다.

▲ 애플티비의 미러링 기능 - 아이폰 5와 연결


두번째로 네이버 N스토어에서 현재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영화를 다운받도록 하는 서비스가 오픈 중이기 때문이다. 거기다 이 서비스에서 내려받는 영화는 mp4 파일이어서 번거롭게 파일을 변환하지도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영화를 선택해 내려받은 후 맥미니에 있는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그 영화를 집어 넣는다.
그리고 애플티비의 넓은 화면으로 영화를 감상하면 끝난다.



▲ 애플티비를 연결하기 위해서 따로 구매를 해야 하는 hdmi연결선과 220v로 변환해주는 돼지코


애플티비의 경우도 부속품이 모두가 다 오는 것은 아닌데 hdmi 연결선은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거기다 우리나라만 220v를 사용하다보니 전원 선이 110v로 되어 있는 애플티비의 전원선을 220v로 변환하는 돼지코가 필요하다.
이 돼지코는 철물점에서 1천원 미만으로 살 수 있다.

▲ 애플티비를 리모컨으로 조정하는 모습


애플티비는 미러링뿐만 아니라 미국계정으로 이용하게 되면 다양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데 KOR TV도 그 중 하나이다.
다만 한국채널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과 실시간 보기나 다시보기를 유료로 볼 수 있다.
내 경우는 유튜브 채널을 많이 이용하거나 아이폰 5에 있는 올레티비를 미러링을 통해 애플티비로 불러와
시청하는 식으로 이용하고 있다.

또한 앞서 말한 네이버 N스토에서 내려받은 영화도 볼 수 있어 나름 잘 샀다는 생각을 해 본다.
물론 가격이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와 애플 티비 모두 무시할만한 것은 되지는 않지만 애플세계(?)가 되다보니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가지고 있었을 때보다 훨씬 뭔가 재밌어 지는 것은 있다.
앞으로 애플제품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더 궁리해 보련다.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은지를 말이다.

핑백

덧글

  • 따뜻한 맘모스 2014/08/06 07:39 #

    그냥 뭐 자기만족용이죠
  • 간이역 2014/08/06 13:22 #

    넵 ㅎㅎ 그렇죠. ^^;
  • 식용달팽이 2014/08/10 23:31 # 삭제

    사과농장을 제대로 한번 차려야 그 진가를 알게 되죠. 저는 TV가 없어서 애플 TV를 영입하진 않았는데, 집에 아이맥, 출근하면 맥미니, 휴대용으로 아이패드, 아이폰을 갖추니 그 상호작용이 엄청나더군요. 요세미티에서는 더 엄청나진다고 하니까 기대중입니다.

    다들 이렇게 시작하더군요 ㅎㅎㅎ
  • 간이역 2014/08/18 16:52 #

    저도 요세미티가 기대 중입니다. 더불어 아이워치도 기대하고 있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버즈블로그 위젯


프레스&위드블로그위젯

위드블로그 베스트 블로거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