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1과 함께 한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 공연 읽어주는 역장



E-M1과 함께 한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알리는 공중 현수막



지난 8월 7일부터 9일까지 열렸던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첫째날에 필자는 E-M1과 함께 취재하고 있었다. 송도 달빛축제 공원에서 열렸던 이번 축제에 작년 취재와는 달라졌던 점은 프레스 권한을 받지 못했다는 점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작년 취재보다는 더 관람객 입장에서 취재할 수 있었다는 장점이 있었다.

관련 포스팅 ☞

① 3일동안 진행되었던 꿈같았던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14

② 피서?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즐기기


올해는 특히 새로 산 E-M1과 함께 할 수 있었는데, 관람석에서 이 카메라로 찍다보니 스태프들에게 촬영제재를 한 두번 받게 되긴 했다. 아마도 작은 카메라를 가져갔거나 렌즈를 큰 거를 가져가지 않았다면 이런 제재를 받지 않았을 것이다. 그럼에도 인천시 블로그 기자라는 것을 알렸고, 그렇기에 올해도 무사히 취재를 할 수 있었다.


8월 7일의 라인업의 꽃은 넥스트(?) - E-M1에 담아오다


넥스트의 무대에서 신해철의 빈 자리를 이현섭과 홍경민이 채워주었다.



공연 취재와 문화 콘텐츠를 취재를 자주 했었지만 역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락 공연은 아무리 좋은 카메라가 있어도 그것을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좀 부족하게 담기지 않나 싶다. 물론 프레스존에 들어가지 못해서 거리감이 멀긴 했지만 그럼에도 잘 찍어야 하는데 영상 속 음악이 너무 매끄럽지 못하다. 그 점이 좀 아쉬운 부분이기도 했다.


영상으로 넥스트의 무대를 감상하실 수 있다. - 영상 속 보컬은 이현섭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무대에 오른 넥스트는 신해철이 고인이 된 이후 처음 오르는 무대이기 때문에 더 값진 무대였다. 이날 게스트 보컬은 이현섭과 홍경민이 올랐는데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것과는 다르게 추모 콘서트라기 보다는 넥스트의 무대를 간절히 바랐던 관객들을 위해 넥스트가 충실히 준비해 준 무대였다고 생각한다.

이현섭과 홍경민이 넥스트의 무대를 빛내주었다.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었던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 E-M1에 담아오다

에스꼴레 알레그리아의 무대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무엇보다도 즐거웠던 것은 작년보다도 더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 브라질 음악을 선보이는 '에스꼴레 알레그리아'의 공연은 무대가 아닌 펜타포트 내 마련된 거리에서 진행되었다.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었는데 어디에선가 흥겨운 음악소리가 나서 뛰어 갔더니 이들, '에스꼴레 알레그리아'의 공연이 펜타포트 거리에서 진행되고 있었다.


에스꼴레 알레그리아의 공연 모습



이들의 무대를 보면 관객도 춤을 추지 않을 수 없는데 재미있었던 것은 관람객들과 함께 춤을 추는 시간을 공연에 포함시킨 것이었다. 물론 필자가 이 무희들에게 끌려 갔다면 뻣뻣하게 추었을 텐데, '에스꼴레 알레그리아'들은 제법 관람객들을 잘 이끌어 주었다.

에스꼴레 알레그리아와 관람객이 함께한 공연모습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바라보는 다양한 표정들 - E-M1에 담아오다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다양한 표정들



보다 관람객화 되어 취재할 수 있었던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었다. 그렇기에 관람객들의 표정들을 E-M1에 담아올 수 있었다. 이들의 행복한 모습과 열정이 있어 뜨거웠던 축제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던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이렇게 마무리 되었다.

더 많은 내용을 쓰고 싶지만 뭐랄까 이렇게 말을 아끼고 싶은 콘텐츠들이 있다. 혼자서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길 수 있었기에 그런 감동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인천시 블로그 기자로 활동하면서 얻어가는 것은 바로 이런 점이 아닌가 싶다. 더불어 E-M1이 있어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앞으로 E-M1을 좀 더 익혀서 더 좋은 곳에서 취재를 할 수 있길 바란다. 좋은 카메라는 좋은 곳으로 보내준다는 말을 믿기 때문이다.

관련 포스팅 ☞ 리퍼비시로 E-M1 바디를 구입하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배너(올블릿)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핑백

  • 간이역, 공연 읽어주는 역장 : 올림푸스 가방이 내게로 오다 2015-08-13 15:10:52 #

    ... 지고 다니지만 어떤 제품이든 늘 처음에 기스가 나지 않게 쓰려고 노력은 하는 편이다. 관련 포스팅 ☞ ① 리퍼비시로 E-M1 바디를 구입하다 ② E-M1과 함께 한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그런데 뜻밖에도 기대하지 않았던 카메라 가방이 생겼다. 올림푸스 이스토어에서 카메라를 구입하게 되면 사은품으로 카메라 가방을 주는 것 ... more



버즈블로그 위젯


프레스&위드블로그위젯

위드블로그 베스트 블로거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